중국유학 자료실

중국유학원 유학차이나

유학차이나 중국유학원 2022. 9. 10. 18:45

벌써 중국유학원을 운영한지도 20여년의 세월이 지났습니다. 2002년도에 중국유학원을 처음 오픈하였고 2005년도에 유학차이나라는 중국유학원으로 상호를 바꾸어서 영업을 했으니 업력이 20여년은 지난것 같습니다.

 

그동안 중국유학원을 운영하며 정말 많은 시련도 있었습니다. 2003년도에는 사스(SAS)라는 전염병이 돌아서유학원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며 당시 겪어보지 못한 전염병으로 모든 유학원들이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2015년도에 메르스 전염병으로 또 한번 어려움이 찾아왔고 2017년도에는 한국 사드 배치로 한중간의 교류에 다시 한번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2019년도에 코로나가 발생되어 3년동안 중국유학원 운영에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중국유학원 업력이 약 20여년 되는 업체가 아직도 7~8군데는 운영을 하고 있고 이렇게 힘든 상황에서도 잘 버티어주고 있습니다. 요즘들어 검색하다보면 중국유학연맹 소속,, 모 이런 업체들이 00대학 한국모집처 이렇게 버젓이 광고하며 학생 모집을 하고 있는것을 보면 조금 웃긴 상황이기도 하구요,, 중국유학연맹이란 그런 기구는 사실 존재하지도 않구요,, 유학원 자체가 에이전시이니 당연히 모집처이구요,, 이렇게 몇글자로 소비자를 현혹하는것을 보면 참,, 어이가 없기도 하며 성실하게 한 우물만 지켜온 업체들에게 피해가 올지 우려스러운 입장입니다. 제가 서론이 엉뚱하게 너무 길었네요,, 하여튼 업력이 오래된 업체들은 그래도 안심하고 수속 대행을 맡기실 수 있을듯합니다. 

 

1. 중국유학원 상담비용

 

아직은 영어권이나 일본어권처럼 유학 상담을 진행하는 부분에 상담 비용을 청구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추후에는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으나 20여년을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여 왔기에 한순간의 유료로 전환하는것도 쉽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상담 비용에 부담없이 본인에게 맞는 유학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하시면 되실듯합니다.

 

2. 전화상담이 나을까? 방문상담이 나을까?

 

일반적으로 상담을 하실때 무작정 중국유학원에 방문하시는것보다는 유학원에 전화나 카톡으로 먼저 궁금하신점을 문의하신뒤 1차적인 상담을 통해 설명을 들으신 뒤 유학자료 검토하시면 10명중에 8명 정도는 학교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서울이 아닌 지방권에 계시는분들은 이렇게 상담을 통해서 유학대행을 위탁하시면 되시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점이 있으면 그때 전화상담이나 방문상담을 진행하시면 되실듯합니다. 무작정 방문보다는 사전 상담을 통해 충분히 내용을 검토하신뒤 부족하거나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그때 추가적인 방문상담을 진행하시는것이 효율적입니다. 

 

3. 무조건 Yes 하는 중국유학원은 글쎄~~

 

무조건 Yes 하는 유학원은 피하시기를 바랍니다. 중국은 다른 나라와 달리 변수가 많은 나라입니다. 비자 발급도 그렇고 기숙사 예약도 그렇고 입국 후 격리에 관한 부분도 그렇고 변수가 많은 나라입니다. 따라서 학생의 모든 희망사항을 다 해준다는 유학원 보다는 되는것은 되고 안되는것은 안된다라는 것을 정확하게 이야기해주는 유학원을 선택하는것이 올바른 선택일듯합니다. 대부분 업력이 오래된 업체는 이 부분을 명확히 알고 있어 소비자에게 사전에 충분히 공지를 해주므로 소비자의 피해가 적은것이기도 하구요

 

4. 신생 중국유학원보다는 경험많은 중국유학원을 선택하라

 

중국유학원을 20여년 진행하면서 수 많은 일들을 경험해왔습니다. 신생업체가 나타나서 갑자기 사기로 없어지는 사례도 많이 봐왔고 학생이 현지에서 부당한 피해로 하소연하는데 나몰라하는 유학원도 보았구요,, 유학이라는 자체가 단순히 수속만 진행하는것이 아니라 현지에서 부당한 사유로 학생에게 피해가 갔을때 학생들이 의지할곳은 사실 유학원밖에는 없는것이 사실입니다. 20여년의 수속 경험은 합리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는 중요한 경험치이며 학교의 실수로 학생이 정당한 피해가 있을시 학교측에 합리적으로 설명하며 시정을 요청할 수 있는 경험치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경험이 많은 유학원을 선택하시는것이 만일에 있을 상황에 대해 보호 받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제 중국도 격리기간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대부분의 중국지역이 7 + 3 으로 격리기간이 줄었구요,, 
수속문의도 예전보다는 나아지는 분위기입니다.

이런 명언이 있습니다

"기다리는 사람에게는 좋은일이 생기지만
찾아다니는 사람에게는 더 좋은일이 생긴다"

코로나로 3년을 기다려왔는데 이제는 자리를
박차고 나와 슬슬 하나씩 
중국 대학의 자료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https://youtu.be/ZEoCgoh7dh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