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추천 대학/북경지역 추천대학

북경어언대학 유학정보

유학차이나 중국유학원 2022. 8. 28. 12:37
북경어언대학은 중국 교육부 직속의 국가중점대학으로 HSK 주관 대학이자 중국어 교육 전문 대학으로 우수한 커리큘럼으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대부분의 중국대학에서 어언대학 교재를 이용하여 외국인 중국어 교육에 있습니다. 어학연수수 기관으로 중국 최고의 대학으로 손꼽히고 있는 대학입니다

공지사항.  1

북경어언대학이 2024년 9월부터 기숙사 비용이 대폭 인상이 되었습니다. 유학원을 통하면 기숙사 비용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며 개인이 직접 학교에 신청하는것보다 한학기 기준 80~100만원 정도 기숙사비용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 유학차이나 중국유학원에서는 최대 기숙사비 할인 혜택을 보장하여 드리고 있으니 안심하시고 수속하셔도 됩니다.

 

공지사항. 2 

북경시 장학금 수속을 진행합니다. 어언대학 학비의 최대 200 ~ 300만원 정도 저렴하게 학습하실 수 있는 북경시 장학금 수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학금 수속을 진행하고자 하는 학생은 조금 서둘러서 상담을 진행하시고 혜택을 받아보시기 바라며 선착순으로 수속을 진행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다른곳의 허접한 대학 장학금 수속이 아니라 저희는 명문대학 장학금 수속만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3 

유학원 단체 출국 픽업 신청시 현지 픽업과 기숙사 입주 도움 그리고 학교 등록과 유심카드 개설등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안전하며 편안한 유학생활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어언대학 어학연수 커리큘럼

초급반에서 고급반까지 A, B, C, D, E 반으로 세분화되어 있고, 그 안에서도 다시 A+, A- 반으로 구성되는 등 학생들 개개인의 중국어 수준에 맞는 수업 진행이 가능합니다. 북경어언대학은 일반 과정인 4교시 수업 과정과 하루 6시간 수업하는 속성반 과정이 있으며, HSK 5급 이상을 소지하신 분은 비즈니스 중국어 과정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후 선택 수업으로 英번역, 중국문학, 성어, 속어, 속담, 무역회화, HSK대비반, 작문, 번역반, 서예, 그림, 태극권, 무술, 기공) 개설되어 있습니다. 중국 내 어학연수 진행 대학중 가장 외국인이 많은 학교입니다.

▶ 어언대학 어학연수 일정 및 비용 안내( 주당 20교시 )

▶ 어언대학 1년 어학연수 일정 및 비용 안내 ( 주당 20교시 )

▶ 주당 30교시 어학연수 일정 및 비용 안내

 

 

어언대학 커리큘럼 안내

한학기 일반과정 레벨구성(주당 20교시)

A반 - 종합 입문, 말하기입문, 듣기입문, 생활중국어
B반 - 초급종합, 초급말하기, 초급듣기, 실용중국어
C반 - 준중급종합, 준중급(말하기, 준중급듣기, 준중급독해, 비즈니스말하기
D반 - 중급종합, 중급말하기, 중급듣기, 중급독해
E/F반 - 고급종합, 고급말하기, 시청각

 

12주 일반과정 레벨구성(주당 20교시)

A반 - 종합입문, 말하기입문, 듣기입문
B반 - 초급종합, 초급말하기, 초급듣기
C반 - 준중급종합, 준중급말하기, 준중급듣기, 준중급독해
D반 - 중급종합, 중급말하기, 중급듣기, 중급독해
E/F반 - 고급종합, 고급말하기, 시청각, 독해

 

한학기 속성반 과정 레벨구성 (주당 30시간)
A반 - 종합입문, 말하기입문, 듣기입문, 언어실천활동
B반 - 초급종합, 초급말하기, 초급듣기, 초급독해, 언어실천활동
C반 - 준중급종합, 준중급말하기, 준중급듣기, 준중급독해, 시청각, 언어실천활동
D반 - 중급종합, 중급말하기, 중급듣기, 중급독해, 시청각, 언어실천활동
E/F반 - 고급종합, 고급말하기, 고급독해, 실용작문, 뉴스시청각, 중국역사, 고대한어, 언어실천활동

12주 속성반 과정 레벨구성 (주당 30시간)

A반 - 종합입문, 말하기입문, 듣기입문, 언어실천활동
B반 - 초급종합, 초급말하기, 초급듣기, 언어실천활동
C반 - 준중급종합, 준중급말하기,준 중급듣기, 준중급독해, 언어실천활동
D반 - 중급종합, 중급말하기, 중급듣기, 중급독해, 언어실천활동
E/F반 - 고급종합, 고급말하기, 시청각, 독해, 언어실천활동

 

* 반구성은 A, B, C, D, E반으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A반이 초급반이며 C반이 중급반이고 E반이 고급반입니다. 각반은 A+, A- 반의 형식으로 세분화되어져 있습니다.
* 어언대는 속성반 과정이 있으며 하루 6시간 수업이 진행되는 반입니다.(일반과정은 하루 4시간 수업)
* 1년 신청자는 1년 학비를 일시불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 어언대학 어학연수 수속 시 필요 서류

→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or 휴학증명서 or 성적증명서 중 해당 서류 영문 스캔본

→ 여권 스캔본

→ 여권용 사진 스캔본

 

>>> 어언대는 속성반 과정이 있으며 하루 6시간 수업이 진행되는 반입니다.(일반과정은 하루 4시간 수업)


>>> 1년 신청자는 1년 학비를 일시불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 한학기로 어학연수를 진행하시는 분은 X2비자로 출국하시므로 현지에서 신체검사나 거류증 신청이 필요 없습니다.

 

>>> 7개월 이상 어학연수를 신청하시는분은 유학 신청시 성적증명서(영문)을 추가 제출하여 주셔야 합니다.

 

>>> 7개월 이상 어학연수를 신청하시는분은 X1비자로 출국하셔야 하므로 현지 도착 후 한달안에 신체검사 병원을 현지에서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셔야 하며 신체검사를 받고 신체검사 결과지가 나오면 거류증을 신청하러 공안국에 가서 거류증으로 비자를 변경하셔야합니다. 사실 격리도 해야되는 상황에서 한달안에 이 모든것을 끝내기가 만만치 않으므로 가급적 한학기 어학연수를 학교에 신청하신 뒤 현지에서 재수강 신청을 하시는것이 편리합니다(이럴경우 한학기 연수 진행중 다음학기 재수강 신청을 하면 학교에서  비자 연장관련 서류를 발급해주며 그때 가서 신체검사를 받고 거류증을 만들면 되므로 여유있는 마음으로 편하게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 어언대학은 학교에 입학신청 완료 뒤 추후 학교에서 승인이 떨어지면 학비 납부하라는 통보가 오며 그때가서 학비를 학교 계좌로 송금하면 비자를 받을 수 있는 입학서류를 한국으로 보내옵니다

 

>>> 학교에 기숙사 신청 완료 뒤 학교에서 추후 기숙사 예약금 안내가 오면 기숙사비의 10일치를 보증금으로 납부해야하셔야 합니다.(예약 기숙사에 따라 상이함)

 

 

 

▶ 어언대학 본과입학 신청 안내

* 일반 본과: HSK 5급 이상 소지자

*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자로 만 18세 ~ 49세 미만

* 일반 본과 학비: 25,800위안/년 (음악전공 30,000위안/년,회화전공 35,000위안/년)

* 입학신청전형료: 800위안

 

▶ 어언대학 본과 전공과 입학안내

영어, 상무영어, 일어, 번역과, 독일어, 일본어, 한국어, 아랍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국제경제와 무역, 국제사무와 국제관계, 금융학, 한어국제교육,한어언문학 ,국제정치 ,신문학 ,컴퓨터과학과 기술등

 

입학생 선발 안내: 입학 신청 후 전공에 따라 면접과 시험으로 진행됩니다. 

 

▶ 어언대학 본과입학 신청 서류

- 여권사본

- 여권용 사진 4장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영문)

- 고등학교 성적증명서(영문)

- HSK 성적 사본

- 추천서 1부(추천인 싸인)

 

 

▶ 대외한어과 입학 안내

* 대외한어과: HSK 4급 이상 소지자

*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자로 만 18세 ~ 49세 미만

* 대외한어과 학비: 25,800위안/년 

* 입학신청전형료: 800위안

 

대외한어과란 유학생들끼리만 듣는 본과전공으로 보다 중국어를 체계적으로 학습할수 있는 전공입니다. 어언대학의 대외한어과는 한어언(한어언방향,경제무역방향, 중영방향)과 중국어국제교육(한어국제교육)과 번역전공(영중번역/한중번역/일중번역/러중번역)으로 나뉘어 있으며 현재 코로나 상황으로 번역전공은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 대외한어과 입학 및 편입학 자격안내

 - 1학년 1학기 : 신 HSK4급 180점 + 면접시험
 - 1학년 2학기 : 신 HSK4급 210점 + 면접시험
 - 2학년 1학기 : 신 HSK5급 180점 + 면접시험
 - 2학년 2학기 : 신 HSK6급 180점 + 면접시험

 

HSK 급수가 없을시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으로 진행되며 3월과 9월 모두 입학신청이 가능합니다

 

▶ 대외한어과 입학 신청 서류

- 여권사본

- 여권용 사진 4장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영문)

- 고등학교 성적증명서(영문)

- HSK 성적 사본

- 추천서 1부(추천인 싸인)

- 편입시 이전학교의 학습증명서와 성적증명서 추가 제출(어학연수 학습증명서도 가능)

 

 

▶ 어언대학 기숙사 정보

북경어언대학의 기숙사 중 유학생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기숙사는 17호동 2인실 기숙사입니다. 1인실로는 시설이 좋은 회의중심 기숙사를 선호합니다.

 

어언대학 17호동 기숙사 입주 희망시 미리 사전에 예약을 해야 하며 입주 가능한 기숙사의 10일치 사용금액을 미리 선납금으로 납부하고 있습니다.(1인실 회의중심은 선납금 없음) 기숙사비 예약금 납부는 학교 사정에 따라 언제든지 변경될수 있습니다.

 

▶ 17호동 2인실 기숙사 - 120元/일

유학원을 통해서 수속을 진행하신다면 위의 공식 기숙사비용보다 훨씬 저렴하게 기숙사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학차이나 중국유학원은 제일 저렴한 비용으로 기숙사 사용 및 예약을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 17호동 기숙사 입주 희망시 미리 사전에 예약을 해야 하며 입주 가능한 기숙사의 10일치 사용금액을 미리 선납금으로 납부하고 있으며 학교 도착후 기숙사비 납부 시 사전 예약금을 제외한 나머지 비용만 납부하시면 됩니다)

 

기숙사보증금 : 600元
세탁기 : 1회 4元(카드보증금 20元)
인터넷 : 월 120元
전기세 : 무료
수도세 : 무료

 

17호동 기숙사 외관
어언대학 17호동 신기숙사
어언대학 17호동 신기숙사
어언대학 17호동 신기숙사
어언대학 17호동 신기숙사
어언대학 17호동 신기숙사

 

▶ 회의중심 1인실 기숙사  - 240元/일

유학원을 통해서 수속을 진행하신다면 위의 공식 기숙사비용보다 훨씬 저렴하게 기숙사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학차이나 중국유학원은 제일 저렴한 비용으로 기숙사 사용 및 예약을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회의중심은 기숙사비 사전 예약금이 없습니다)

 

기숙사보증금 : 600元
세탁기 : 1회 3元(카드 50元-보증금 20元포함)
인터넷 : 월 120元
전기세 : 무료
수도세 : 무료

 

 

 

 

 

≫≫≫≫ 북경어언대학 기숙사 정보  자세히 보기 (링크 클릭하기)

 

선호 기숙사는 1인실 회의중심과 2인실 17호동을 가장 많이 선호하고 있으며 기숙사 배정 권한은 학교에 있습니다.

 

>>> 2024년 3월학기부터 리모델링 17호동 2인실 사용 가능 (기숙사 사전 예약금 있음)  

 

>>> 2024년 3월학기부터 회의중심 1인실 사용  가능(기숙사 사전 예약금 없음)

 

* 매 학기 마다 학교 사정에 따라 기숙사 사용 내용 변동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어언대학 학교주변안내

북경어언대학은 학교 밖을 나가면 한국 식당과 한국 노래방영화관과 쇼핑몰 등 한인 상권이 형성되어 있어서 생활이 무척 편리하며 주변에 중국어 학원도 있어 부족한 과목을 보충하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학교 근처에 우다코우 전철역이 있어 북경 내 다른곳으로 이동하기에도 상당히 편리합니다.

 

 

 

 

 

 

 

 

▶ 어언대학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UZXgdqSrjGs